본문 바로가기

건강이야기

노화되기 쉬운 음식

알면알수록 무섭다.. 노화를 진행시키는 물질 AGE




최근 연구에 따르면, "AGE"라는 물질이 전신의 여러 곳의 노화에 관계된다는 것을 알게되었다고 합니다.


AGE는 식품화학의 분야에서 발견되었습니다. 약 100년전의 일입니다.

가열조리를하면 음식이 그을리거나, 탄부분이 생깁니다. 그 갈색의 부분에 있는 물질이 AGE로 풍미나 향에 관계되고 조리방법에의해 형성이 크게 달라집니다.


노화를 진행시키는 물질 AGE(종미당화산물). 이것이 몸에 쌓이면 쌓일수록 노화를 빨리 진행시킵니다. 10대와 30대의 피부를 비교해보면, 30대의 피부에 이 AGE가 많이 존해하고 있는 것을 알게되었다고 합니다.






꼭 조심해야할 AGE를 많이 함유한 식품



  프랑크 소세지


직화구이 한 프랑크소세지도 AGE가 높은 식품의 한가지입니다. 직화구이를 한것과 소세지를 물에 넣어 익혔을때를 비교했을 때 1.5배정도 AGE를 함유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AGE의 관점에서 보면 프랑크소세지는 굽는 것보다 물에 삶는 것을 추천합니다.

프랑크소세지는 직화구이를 하게되면 50%나 AGE가 증가합니다.





  스테이크



스테이크도 잘 구워진 것보다, 레어 쪽이 좋습니다.





  껍질채 구운 닭고기 



껍질이 붙어있는 닭고기에 바베큐소스를 발라 구운 것에 AGE의 함유량이 TOP으로 16,668kU라고 합니다.


그러나 그런 닭고기도 물에 넣어 삶으면 957, 찜을하면 769까지 낮춰지기 때문에 오늘부터 닭고기의 조리법을 바꿔봅시다!





 포테토칩



고칼로리 & 고AGE치인 포테토칩은 당질이 많고 고칼로리, 당질을 많이 함유한 탄산음료와 함께 섭취하면 체내 AGE를 많드는 스피드가 가속하기때문에 피하는 것이 좋다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