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자파

가정에 숨어있는 전자파의 영향 (전자파차단 방법)



전자파(Electromagnetic wave)는 공간의 전장과 자장의 변화에의해 형성되는 파동입니다. 빛(가시광선)이나 전파의 전자파의 한 종류입니다. 전자방사(Electromagnetic radiation)라고도 합니다. 현대과학에 의해서 전자파는 파와 분자의 성질을 가지고있어 파장의 차이에의해 여러가지 호칭과 성질을 갖고있습니다. 통신에서 의료에까지 수많은 분야에서 사용되어지고 있습니다.



전자파가 인체에 미치는 영향


전파 등의 직접영향을 느끼지 못하는 저주파의 전자파가 인체에미치는 영향이 주목되고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아직 취급이 늦지만.. 큰 과제이기도 합니다.

미국에서는 인체에미치는 영향을 생각해 전자파방어기준이 법제화되었고, 전자파측정밥법으로 규격화가 진행되고있습니다.




우리 주위에있는 전자파를 발생하는 것


주환경에서 고압송전선이나 현전소에서의 전자파의 영향은 크며 고압송전선 가까이에 주거하시는 분은 주의가 필요합니다.


거리가 멀면 멀수록 전자파도 약해지므로 가까우면 가까울수록 위험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근처에 커다란 송전선이있으면, 항상 전자파에 계속 피폭될 가능성이 높고 인체에 미치는 영향은 강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가정내의 전자파


가정내는 전자파에 둘러쌓여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TV브라운관이나 컴퓨터 본체, 화면에서도 전자파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장소에 의해서는 고압송전선보다 강한 전자파가 가전제품에서 나오고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전자파과민증


"전자파과민증"이라고 들어보신적 있으신지요?

무선기기에서 발생하는 전자파(고주파전자파)를 받는 것에의해 건강상 피해를 얻게되는 것으로 주로 두통이나 어지러움, 구역, 동계 등 증상이 나타납니다.

정말 전자파자체가 요인으로 그러한 증상이 일어나는 것일까, 아니면 정신적인 것이 원인이 되는 것일지는 확실하지는 않습니다만, 해외에서는 "전자파과민증"을 병으로서 인정한 나라도 있습니다.


전자파(고주파전자파)중에서도 인체에 커다란 영향을 미친다고 하는 "극초단파"는 스마트폰에서 많이 발생하며 예방법은 발생원인인 스마트폰에서 거리를 두는 것 외에는 없습니다.

그러나 실제로 거리를 두면서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것은 어렵고, 전자파(고주파전자파)의 무언가의 영향을 받아 두통을 호소하는 사람도 증가하고 있습니다.




보이지 않은 곳에서도 전자파가


벽이나 천장, 바닥 등에 묻혀있는 보이지않는 배선들에서도 전자파가 발생하고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배선은 보이지 않기때문에 전자파측정기 등으로 측정하는 방법밖에 없습니다.





전자파차단 방법





스마트폰에 부착하시기만 해도 전자파가 흡수!


www.xblue.co.kr


에서 구매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