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 스마트폰의 블루라이트가 상상이상으로 무섭다

블루라이트 2017. 6. 2. 10:17 Posted by 전자파&블루라이트 차단 엑스블루



컴퓨터, 스마트폰 등 LED 디스플레이에서 발생되는 청색광.

가시광선 *1 중에서 가장 에너지가 높고 망막까지 도달해 체내시계를 무너뜨리거나, 눈에 미치는 영향이 우려되고있습니다.



블루라이트의 위험


"왠지 눈이 피곤하다" 정도의 인식인 분들이 많으실겁니다. 그런데 그렇게 쉽게 생각할 레벨의 이야기가 아닙니다. 블루라이트 정말 위험할지도 모릅니다.




위험해??


블루라이트 연구회의 보고에의하면, 블루라이트에 장시간 노출되면 멜라토닌의 생성이 억제된다고합니다. 멜라토닌이란 뇌내에서 분비되는 호르몬의 한 종류로 인간이 잠을자게하는 물질입니다. 멜라토닌이 어제된다는 것은 즉 체내시계가 무너지게 됩니다.




최종적으론 병에걸린다?



수면장애, 우울, 비만, 암(남성은 전립선암, 여성은 유방암)등에 걸리기 쉬워집니다.



그렇다고 해도 블루라이트를 차단하는 것은 무리!


현대인의 생활에는 LED의 빛이 넘쳐납니다. 컴퓨터, 스마트폰, 태블릿, 액정TV 같은 전자기기는 물론, 통상의 조명기구도 LED를 채용한 것이 보급되고있습니다.

블루라이트가 몸에 나쁘다는 것을 알고있으면서도 이것들을 제외한 생활은 불가능합니다.




해결책으로는?


1. 잠들기 전에 2~3시간은 컴퓨터나 스마트폰 TV등 화면을 보지않는다.


2. 심야 조명으로 백열등이나 형광등을 이용한다, 또는 블루라이트를 감소시키는 기능이 있는 LED조명을 사용한다.


3. 컴퓨터나 스마트폰을 사용해야할 경우에는 블루라이트 차단 안경을 사용한다.(눈에 미치는 영향을 50%이상이나 감소할 수 있다.)





블루라이트 차단안경 구매처- www.xblue.co.kr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