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루라이트

무지개의 원리?

 

무지개의 원리?

 

 

 

안녕하세요, 엑스블루입니다!


오늘은 알록달록!? 무 지 개 !  

 

그 원리를 통해 블루라이트를 알아보려고 합니다.

 

 

 

  

빨강, 주황, 노랑, 초록, 파랑, 남, 보라, 화려한 색깔의 향연!

 

 무지개를 보신 적이 있으신가요?

 

비가 주룩주룩 내린 후  밝은 햇님이 얼굴을 드러내면 나타나는 무지개!

 

그럼 그 원리는 무엇일까요?!

 

 

 

  

무지개는 물방울에 의해 빛이 굴절되어 나뉘어지면서 우리 눈에 보이는 것이라 하네요!

 

비가오고 나면 아주 미세한 물방울, 즉 수증기들이 가득하죠?

 

수증기 가득한 공기에 햇빛이 비치면 빛이 굴절되면서 그 파장에 따라 색이 나뉘게 됩니다.

 

평소 햇빛은 우리 눈에 굴절되지 않고 바로 들어오는데요,

 

일명 빛의 3원색이라 하여 빨강, 초록, 파랑 !

 

빛은 색깔들이 모이면 모일수록 무색이 된다고 합니다. 신기하죠? ^^

 

때문에 평소 햇빛의 색은 눈에 보이지 않는것이구요!

 

하지만 수증기로 인해 그 빛들은 굴절되면서 색깔별로 나뉘게 되는데요,

 

이 때 나타나는 것이 바로 무. 지. 개. 입니다.

 


 


빨간색 -----> 보라색 순서로 빛은 에너지가 커지는데요,

 

이 중 파란빛 (380nm~495nm) 은 우리의 생체리듬에 관여한다고 하네요.

 

다른 빛들은 우리 눈의 수정체, 각막에서 그 에너지가 흡수되는데,

 

바로 이 빛.. 블루라이트 는 그렇지 않다고 합니다!

 

 

또한, 이 블루라이트는!!

 

 

우리 생체리듬에 지대한 영향을 끼치는 멜라토닌 분비를 억제한다고 하네요 ㅜㅜ

 

블루라이트는 무지개에도 있지만 우리가 흔히 사용하는 

액정화면에 특히 노출이 많이 된다고 합니다!

 

때문에 액정을 많이 보면 생체리듬 불균형해지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