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자파

정말 위험한 전자파. 전자파에 의한 뇌졸증

사실 확실한 결론은 아직 나오지않았습니다.


하지만, 많은 건강피해의 보고가 있는 것은 사실입니다. 또 여러가지 조사기관의 조사에 의해 근년 세계보건기구(WHO)는 휴대전화의 전자파는 인체에 영양을 미친다고 발표했습니다.



애초에 전자파란 무엇인가


전계와 자계의 변화가 상호 반복되면서 형성되는 파

공간 그 자체가 에너지를 갖고 파동하는 형상 

전자파는 파장에 의해 여러가지 특징을 가진다..

1. 가장 파장이 긴 전파는 진행방향에 다소 장해물이 있어도 진행할 수가있다.

2. 전자 보다 파장이 짧은 빛은, 물질에 흡수되어서 화학반응이나 발열 등 상호작용이 생긴다.

3. 더 나아가서는 파장이 짧은 X선이 되면, 물질과 상호작용이 감소되어 투과하게 된다.




[참고] 스마트폰의 전자파는?


고주파의 "마이크로파"

고주파의 전파로 전자렌지와 같은 주파수대역이다.



"파이크로파"의 원리

물질에 함유되어있는 수분자 외측에서 고에너지의 마이크로파를 조사(照射)해서 그 수분자가 "아 뜨거워, 아 뜨거워" 하고 난리칠 때 나오는 마찰열로 가열시킨다.



※"물질"을 "뇌"로 생각해서 아래의 실험 그럼을 보면 이해가 쉽다.


휴대전화가 있는 주변에는 전자렌지를 사용할때와 상태가 같다.



[위험] 전자파가 초래하는 인체에 미치는 영향


뇌졸증의 한 종, 신경교종이나 청신경종양 등 발증 

- 세계보건기구(WHO)는 한정적인 근거를 인정한다고 했습니다. 또, 휴대전화등이 발생하는 무선주파의 전파는 발암리스크 5단계 중, 3번째에 대당한다 "그룹 2B" 로 분류했다. 단, 휴대전화 사용이 암으로 이어진다고는 확정한 것은 아니다.





뇌졸증의 발생률이 상승

-뇌졸증의 발생율이 2배가되고, 10년이상 빈번하게 사용한 사람은 3배에서 4배까지 상승한다.


뇌혈류량의 저하

- 통화시의 휴대전화를 두부에 가까이대어 사용하면, 뇌의 혈류가 현저하게 저하한다.


뇌나 눈의 면역기능에 이상

- 뇌나 눈은 열에 약하기때문에, 열을 동반한 전자파를 눈이나 머리에 가까이 대어 사용하면, 면역기능에 이상이 오거나 한다. 특이 어린아이들의 두개골이나 피부는 성인보다 약하기때문에, 5살 아이의 뇌에서는 성인의 4배이상 전자파의 열을 받는다.




엑스블루 전자파 차단 모자




모자 안쪽에 전자파가 90%이상 차단되는 원단으로 제작한 전자파 차단모자입니다.


특히 성인보다 전자파의 영향을 더 많이 받는 어린아이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제품입니다. 



www.xblue.co.kr 에서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