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뇨병에 좋은 음식 다섯가지!

건강이야기 2017. 8. 14. 13:46 Posted by 전자파&블루라이트 차단 엑스블루




당뇨병은 혈당을 건강하게 유지하는 것이 관건입니다.

현재 당뇨병이 진행 상태이거나, 당뇨병 전 단계의 예방하려는 차원에서도

알아두시면 도움이 되는 당뇨병에 좋은 음식 다섯가지를 알려드리겠습니다.


보통 과일, 채소, 통곡물 섭취를 늘리고 지방과 칼로리 섭취를 낮추는 것이 기본입니다. 과일, 채소 등에 풍부하게 들어있는 섬유질이 효과가 있는 것인데요.


미국건강/의료매체 '프리벤션닷컴' 이 당뇨병에 좋은 음식 다섯가지를 소개했습니다.






1. 고구마



고구마는 비타민 A와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주의할 점은 껍질을 깎을 때나 깎고 나서 바로 물에 담가 떫은맛을 제거하고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2. 콩류


콩, 완두콩, 강낭콩, 녹두, 팥 등의 콩류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합니다.

또한 마그네슘과 칼륨도 많이 들어있어 당뇨병을 관리하는 데에 효과적입니다.






3. 견과류


아몬드, 호두, 땅콩 등 견과류에는 식이섬유과 좋은 지방, 마그네슘이 많이 들어있습니다. 특히 견과류는 정식 식사사이 간식으로 소량 섭취하면 시장기를 해결하는 데도 좋습니다.







4. 베리류


블루베리, 산딸기, 복분자 등 베리류에는 항산화제와 식이섬유가 풍부합니다.

단 것이 먹고싶을 때, 과자나 아이스크림 류의 당분이 든 식품 대신 베리류를 섭취하면 좋습니다.








5. 통곡물


쌀, 보리, 콩, 조 등 곡물의 겉 껍질만 벗긴 것을 통곡물이라고 합니다.

쌀의 경우 대표적으로 현미가 있습니다.

이런 통곡물에는 식이섬유와 비타민 E, 철분, 마그네슘, 셀레늄 등 각종 영양소가 풍부한 반면 칼로리는 낮기 때문에 당뇨에 적격입니다.

통곡물로 만든 선식이나 빵, 샌드위치, 토틸라 등으로 섭취하면 더 맛있게 즐길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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