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lectromagnetic pulse(EMF)로 일본이 괴멸한다?! 방어방법이나 대책은 있을까?

전자파 2017. 10. 12. 11:48 Posted by 전자파&블루라이트 차단 엑스블루




일본과 미국에 대한 북한의 도발이 멈추지 않고있습니다.


2017년 8월말에는 처음으러 J-얼럿을 발령, 미사일 발사를 행하여 몇일 뒤인 9월초에는 수폭을 사용한 핵실험을 강행했습니다. 


몇년 전 까지만해도 "북한의 미사일이나 핵 기술은 말뿐이지 그렇지도 않다" 라는 논조가 주였습니다.


그런데 지금은 "북한 진짜 위험하지않어?" 라는 분위기입니다.


북한의 군사력이 상승한 것은 사실입니다.


그리고 새롭게 위협이되는 것이 "electromagnetic pulse(EMF)"입니다.


electromagnetic pulse(EMF)공격에 대해서는 몇년 전부터 말이 많았습니다만, 북한이 정말로 할 수 있을까 의심적었기 때문에 그다지 심각하게 여기지 않았던 문제입니다.


그것이 6회째 핵실험에서 북한의 핵 기술이 상당히 진화되었다는 것을 알게되었고,


그래서 당황해서 급하게 화제되시 시작했다는 인상입니다.



이번에는 electromagnetic pulse(EMF)공격이 어떠한 공격인가 일본이 괴멸된다는 것이 사실인가? 인체에 어떠한 영향을 미칠까에 대해서 알기쉽게 해설하겠습니다.




electromagnetic pulse(EMF)란 무엇인가?



electromagnetic pulse(EMF)이란 고층대기권(상공30~수백킬로미터)에서의 핵폭발을 일으켜 강력한 전자파를 발생시키는 것입니다. 


더 세밀한 작업이있지만, 대략적으로 말하자면 이러한 것 입니다. 


강력한 전자파(electromagnetic pulse(EMF))가 발생하면 어떠한 문제가 있을까



· 전자기기 (컴퓨터나 인터넷 등의 방어하지 않은 대부분의 기기)가 사용불가


· 전력시스템 (발전, 송전)이 멈추게 되어 대정전


· 전력이 멈추기때문에 대부분의 인프라가 괴멸



electromagnetic pulse(EMF)가 전자시스템이나 송전망, 케이블을 타고 대량의 전류를 발생시켜 파괴합니다. 


예를들면, 번게에 맞아 가전이 망가지는 것과 같습니다. 


엄청나게 큰 번게에 일본전체가 괴멸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전자기기는 개인 컴퓨터나 스마트폰 뿐만아니라, 금융관계, 군사관계, 유송망(비행기, 전철 등) 생활과 대부분 관계되어있습니다. 


현대에서 전자기기나 인터넷 없이는 생활이 불가능합니다.


그 것들이 멈춘다면 생사문제다 될 것입니다.


게다가 영향을 일으키는 범위는 일본 일부가아니라, 전체에까지 조절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핵폭발을 일으키는 고도에서 조절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일본의 일부만 영향을 준다면 다른 지역에서의 지원이 가능하지만, 일본전체의 컴퓨터나 시스템이 영향을 받는다고 하면 그 것은 대 혼란을 피할 수 없습니다.


electromagnetic pulse(EMF)공격으로 일본전체가 공격당한다면 위험하다 라는 것을 알 수있겟지요?



진짜로 그 것이 가능해? 라고 생각하시나요 


저도 거짓말아니야? 하고 생각했습니다만, 과거에 핵실험의 영향에서 발생한 electromagnetic pulse(EMF)에 대한 레포트가 있었습니다.


그 보고서를 보도록 하죠





electromagnetic pulse(EMF)공격으로 전자기기나 네트워크가 고장이 나는 것은 정말일까?



이러한 군사병기에 관해 진화되어있는 것은 역시 미국과 러시아(구 소련) 입니다.


지금까지의 핵실험에 의해 일어난 electromagnetic pulse(EMF)로 주위의 전자기기나 전력시설, 시스템 등에 영향이 미친 예가 실제로 보고되어 있습니다.








스타피슈 프라임 핵실험에 상징되는 1962년의 일련의 미국에 의한 대기권내 핵실험에서는 고도약 1040km(650maile, 쥐 이것은 스페셜의 기도와 거의 동일하다) 에서 수폭이 사용된 케이스도 있다. 그 때, 약 3360km(2100mile) 북서 도시 에리아에서 블랙아웃사태가 발생


스타피슈 프라임 핵실험은 소미사일에 Mark-49 핵탄두를 탑재해 1.45Mt라는 미국이 실시한 대기권내 핵실험으로서 비상하게 큰 규격의 폭발위력을 태평양 죤스톤섬에 상륙 약400km에서 발생했다. 이 때의 핵폭발로 발생한 HEMP에 의해 그 곳에서 1400km 떨어진 하와이섬의 전자시스템에 영향을 미쳤다. 이 섬들에서는 거리등이 사라지고, 건설의 회로차단기가 끊기고, 집집마다 칩입경보장치는 오작동하여 경보가 울리고, 그 밖에 전화교환시설에도 피해가 갔다



1962년에 소련도 카자흐스탄의 핵실험장의 상륙에서 대기권내핵실험 "Test 184"를 실시하였고 HEMP효과를 실지에서 확인하였다고 한다. 이 때 핵실험장의 근방에서는 서지 프로젝터(Surge protector) 에 불이나 타고, 전력공급이 도절, 약 600km에 거쳐 지상 및 지하의 매설 케이블에 대미지가 발생하는 등 HEMP효과를 실험으로 확인하였다고 한다.


방위연구소기요제18권제2호(2016년2월)

 스케유키 이치마사: 블랙아웃사태에 달하는 electromagnetic pulse(EMF) 위협의 저상과 그 전망에서 일부 발췌, 인용했습니다.









중문의 HEMP가  electromagnetic pulse(EMF)를 의미합니다.(High Altitude Electromagnetic Pulsu)


그리고 블랙아웃 사태란, 정전을 말하는 것입니다.


핵실험에의해 발생한  electromagnetic pulse(EMF)가 전력시설에 영향을 주어, 정전이 발생한다는 보고입니다.


그 외에도 전자시스템에 영향을 주거나, 케이블이 불타거나 대미지도 확인되어 있습니다.


군사적으로 발달되어있는 미국이나 러시아가 1960년대에서 확인하고 있는 것은  electromagnetic pulse(EMF) 공격은 정말 있을 수 있다. 라고 생각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electromagnetic pulse(EMF)공격을 당하면 현대의 일본은 상당히 위험하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그럼 인간에 대한 대미지는 어떨까요?


아주 높은 곳에서 핵병기가 폭발되니 방사능같은 것도 떨어질 것 같고, 폭풍이나 열풍이 올지도 모릅니다.


 electromagnetic pulse(EMF)이 있을 경우, 인간에 어떤 영향이 있을지 알아봅시다.







 electromagnetic pulse(EMF)공격은 전자기기에는 심각한 피해를 주는 방면, 인체에 직접적인 피해는없다라고 합니다.


사실, 상세하게는 잘 알고있지 않지만


그 부분이 또 예민한 것이기도 하여,, 인체에 해를 미치지 않기때문에 무력행사가 아니라는 생각도 일부 있습니다.


세계의 법률에서도, 일본의 법률에서도 Gray 상태의 병기라고 말합니다.


나라를 괴멸할 가능성도 있는데 무력행사가 아니라니! 라고 생각하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그렇다고 합니다.


때문에 북한이 이것을 사용하겠다고 말한 것은 상당히 위험합니다.


문답무용으로 마구 쏠 가능성이 있기때문입니다.



세계에서 가장 처음으로 원폭을 맞은 일본


세계에서 가장 처음으로 electromagnetic pulse(EMF) 공격을 받은 일본은 되고싶지 않습니다! 




electromagnetic pulse(EMF)공격에 방어방법이나 대책은 있을까?



방어방법이나 개인으로도 대책이 있다면 하고 싶습니다만, 현재 일본에서 대책은 거의 없습니다.


외국에서는 electromagnetic pulse(EMF) 공격에 대비해 방어방법을 연구하고 있다고 하는데 일본은 늦어지고있다. 라고합니다.


개인으로 할 수 있는 대책으로서 전자기기를 철박스(패러데이 새장)에 넣으면 이론상 영향을 가볍게 할 수있다고합니다.




패러데이 새장



여기에 넣어지는 전자기기는 한정되어있고, 이 패러데이 새장도 electromagnetic pulse(EMF)공격 대책용이 아닌 과학 실험용 이기 때문에 실용성은 떨어집니다.


역시 전자기기를 모두 박스에 넣을 수는 없고, 무엇보다 언제 발사될지도 모르니 말입니다.



현재 상황에서 방어방법 대책은 없다!


북한이 발사하지 않기를 기도하는 것 밖에는...




정리


점차 북한의 무서움을 전해야하는 사태까지 된 것에 정말로 전쟁이 일어나면 어쩌지 하고 불안합니다. 



미국의 트럼프대통령이 빅마우스(큰 소리치는사람)이지만. 정말로 해 줄 마음이 있는지도 불안


현재 일본은 미국에 의지할 수 밖에 없습니다 (T_T)


정말로 전후 일본에서 지금이 가장 위험하다고 생각이 듭니다.



이번 정리는 이렇습니다.



· electromagnetic pulse(EMF) 공격은 높은 상륙에서 핵폭발을 일으켜 EMF를 발생시켜 공격하는 것


· EMF는 전자기기나 송전망에 심각한 피해를 초래할 가능성이 있다.


· 인체에는 영향이 없다고 하지만 상세하게는 불명




개인적으로 핵 미사일보다  EMF 공격이 더 있을 법해서 무섭습니다.


인터넷 은행의 예금 등이 없어지는 것...


아날로그로 바꿀 수 있는 것은 바꾸어 두어야 겠습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