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이야기

다리 굵어지는 습관을 알아봅시다 :-)

체질적으로 잘 붓는 체질이 있지만,

무심코 습관적으로 하는 습관 중에서 다리를 굵게 만드는 습관이 있다고 합니다.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1. 다리 꼬고 앉기


습관적으로 다리를 꼬는 자세는 가장 먼저 골반을 틀어지게 만듭니다.

비뚤어진 골반은 좌우 비대칭 근육을 만들어 통증을 유발하고,

혈액과 림프의 흐름을 방해하여 부종과 함께 살이 찌는 원인이 됩니다.




2. 짝다리 짚고 서기


한쪽 다리에만 체중을 싣고 서있는 짝다리 자세는 장기적으로 체형 불균형을 가져옵니다. 또한 척추에 무리를 주어 골반이 기울거나 쏠릴 수 있고, 소화 방해와 변비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3.  짠음식 섭취하기


염분이 많이 들어간 음식을 자주 먹게되면, 지방을 붙잡고 있으려는 나트륨의 성질 때문에 체지방이 빠지지 않는 현상이 발생합니다.

또한 체내 염분 농도가 상승해 과도한 수분을 섭취하게 하는데, 배출이 이를 따라가지 못해 다리가 굵어지게 됩니다.









4. 하이힐 자주 신기


다리 각선미를 돋보이게 하고 단신의 약점을 보완해주는 하이힐은,

발의 피로감과 몸의 균형을 잡기위해 척추에서의 변형이 발생합니다.

가급적 4센치 이상의 굽은 피하고, 착용시간도 하루 3시간을 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5. 꽉 끼는 바지


스키니진을 오래 입고 있으면, 다리가 저리는 현상을 경험해 봤을 것 입니다. 이는 다리의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않기 때문인데, 다리 건강에 좋지 않을 뿐 아니라

혈액순환 장애는 몸을 냉하게 하여 냉대하나 질염과 같은 여성 질환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6. 작은 신발 신기


자신의 발 사이즈 보다 작은 신발을 신게 되면, 자신도 모르게 자세와 걸음걸이가 부자연스러워 집니다. 이에 따라 다리에 부하가 걸리고 종아리에 불필요한 근육을 발달시켜 다리가 굵어질 수 있습니다.









7.오래 앉아 있는 습관


장시간 책상에 앉아있는 학생과 직장인들은 혈액 순환이 원활하지 못하여 다리가 굵어질 수 있습니다. 이럴 때에는 수시로 스트레칭을 하여 혈액순환을 돕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