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파 완벽 차단 - 차량용 방석

제품소개 2018. 2. 2. 17:29 Posted by 전자파&블루라이트 차단 엑스블루


전자파 완벽 차단 - 차량용 방석


일반 차량이 주행 중일 때에는 전자파가 많이 나옵니다. 하이브리드, 전기차는 더욱 염려가 되고요. 차량 자리 시트에 깔고 사용하는 전자파 차단 방석을 한번 리뷰해보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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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loc Cushion

전자파차단 방석


저주파,고주파 전자파 최대 96% 차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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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이즈: 45cm x 45cm

- 외부 소재 : PU가죽

- 내부 소재 : 고탄성 스폰지 3EA (두께 각 1cm, 총3cm), 전자파 차단 패드

- 색상 : 3단줄 초코 + 아이보리

- 제조국 : 한국

- 기능 : 0.01 ~ 100KHz 구간의 자기장

         저주파(TV, 냉장고 등 가전기기), 고주파(스마트폰,WiFi 등) 전자파 최대 96% 차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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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U가죽은 폴리우레탄을 주원료로 사용, 내구성이나 내연성이 뛰어납니다.

(모니터마다 색상의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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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께 1cm 의 스폰지가 들어있어, 기호에 따라 쿠션감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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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끄러운 원단 내부에 전자파 차단 패드가 들어있습니다.






전자파 차단 방석 Bloc Cushion

필요할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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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제 권고 기준, 전자파의 안전수치는 2~4mG 입니다.






그렇다면, 자동차 좌석의 전자파 수치는 어느정도 일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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좌석시트의 열선를 끈 상태(Off) : 2.8 mG(미리가우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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좌석시트의 히터를 켠 상태(On) : 157.4mG(미리가우스)






시트 히터의 On/Off를 비교

2.8 -> 157.4mG 로 전자파 수치가 약 56.2 배 상승

157.4mG는 국제 권고 기준의 무려 70배가 넘는 수치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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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내부의 전자파 측정 위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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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 그래프를 보면, 전자파 값이 튀는 곳을 바로 알 수 있습니다.

①, ③, ⑩, ⑫ 위치를 보면, 다른 장소에 비교하여 5 ~ 50배 정도 전자파가 높게 나오고 있습니다.

그럼, 이 4 곳의 공통점은 무엇일까요?

바로 바퀴 타이어와 가장 가까운 자동차 실내 위치라는 점입니다.

타이어 안의 금속와이어가 회전하면서 자화(자석화)되어 전자파를 방출합니다.

따라서 앞 좌석은 발 쪽이, 뒤좌석은 엉덩이 쪽이 가장 큰 영향을 받는다고 할 수 있습니다.






자동차 시트 전자파 차단 성능 결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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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뒷좌석(타이어): 14.8~30.2 ---> 1.0~8.9

 (최대 96.7%, 평균 78% 차단)


- 앞좌석(열선시트On): 59~162 ---> 9.5~29.1

  (최대 95%, 평균 83% 차단)


전자파수치 국제 권고 기준 합격


- 일반 공간/환경: 1.9~2.9 ---> 1.1~1.9

 (최대 62%.,평균 38% 차단)







뒷자리 시트 위의 전자파 측정값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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앞자리 시트 위의 전자파 - 열선 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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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 공간/환경(시트 위) - 열선 Of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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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측정치는 자사 측정치로 측정 환경에 따라

다소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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