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란색 안경을 사용해보셨나요? 1~2주일 정도 사용해보시면, 눈의 편안함 및 심신의 안정으로 인해서, 쭈~욱~ 사용하게 되실 것입니다. 아래는 최근에 발표된 내용으로, 블루라이트 차단 안경이 어떻게 우리를 숙면으로 인도해주는 지에 대한 설명 자료입니다. 가볍게 즐감 및 참고하여 주시면 고맙겠습니다.


한글 번역에 있어서, 약간 서툴고 거친 부분이 있더라고 넓으신 마음으로 양해 부탁드리겠습니다.


원문 출처: https://www.today.com/health/amber-tinted-glasses-could-help-you-sleep-better-t120220




잠자기 어렵나요? 심신의 건강을 위해

노란색 안경을 사용해보시기 바랍니다 

Trouble sleeping? Wearing amber-tinted glasses before bed might help



잠을 자는데 어려움이 있으시면, 잠자기 전에 두어 시간 동안 블루라이트를 차단하는 노란(호박) 색 안경을 착용하십시오.


새로운 연구에 따르면, 온라인 및 오프라인 매장에서 쉽게 구입할 수 있는 안경으로, 더 길고 상쾌한 잠을 자게 된다는 연구 결과가 신경정신 연구 저널 (Journal of Psychiatric Research)에 발표되었습니다.


컬럼비아 대학 메디컬 센터의 의과 대학 조교수이자 컬럼비아의 행동 심장 혈관 건강 센터의 연구원인 아리 셰커 (Ari Shechter)는 "안경을 착용함으로써 실험 연구 지원자들이 약 30 분 더 수면을 취했습니다. "이러한 수면 개선은 수면 상태가 나아 졌다고 느끼는 것과 관련이 있습니다."



셰커(Shechter)와 그의 동료들은, 다른 연구에서 멜라토닌 (멜라토닌 , 우리의 수면에 도움이 되는 호르몬) 의 방출을 줄이고 지연시키는 것으로 알려진 블루라이트를 차단하는 간단한 방법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고 싶었습니다 . 연구진은 사람들이 블루라이트를 적어도 부분적으로 차단한 안경을 착용하면 수면이 개선될 수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들의 가설을 시험하기 위해, 연구원들은 수면 장애로 고통받는 15 명에게 침대에 들기 전에 매일 2 시간 동안 안경을 착용하고 일주일을 지내도록 요청했습니다. 비교를 위해, 한 달 후 동일한 지원자들에게 일주일 동안 잠자기 전에 2 시간 동안 일반 투명 안경을 착용하게 했습니다.


연구에 사용된 안경은, 블루라이트(청색광) 파장은 65 % 차단하면서, 다른 파장은 상대적으로 손상되지 않았습니다.


"우리는 잠자기 2 시간 전에 멜라토닌 수치가 올라가기 시작하기 때문에, 예상되는 침대에 드는 시간보다 2시간 전을 설정했습니다." "멜라토닌은 어둠의 시작과 관련이 있으며 잠자는 데 도움이 됩니다."


셰커(Shechter)와 다른 동료 연구원들은, 사람들이 스마트폰과 다른 장치로부터의 블루라이트에 더 많이 노출되기 때문에 불면증이 증가하고 있다고 믿고 있습니다. 그는 수면 시간 전에 장치를 포기하는 것보다 색을 칠한 안경을 착용하는 것이 더 쉬울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실험 지원자들이 자러 갔을 때 자고 있는 시간을 확인할 수 있도록 움직임을 추적하는 장치를 손목에 착용했습니다.


실험에 사용된 안경이 수면을 개선하고 수면 시간을 길게 하는 것처럼 결과가 나왔습니다 만, Shechter 교수는 "나는 이러한 안경을 모든 사람이 사용해야 한다고는 말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잠들기가 어렵다거나 전반적인 수면의 질이 좋지 않다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그러나 당신이 일반적으로 잘 자고 있다면, 나는 당신이 그것을 가질 필요가 있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


Shechter는 야간 운전 중의 안경 착용에 주의를 지적합니다. "이 안경이 여러분에게 효과적일 경우, 야간 운전 혹은 중장비를 운전할 때 졸린 느낌을 갖기를 원하지 않을 것입니다."라고 그는 설명했다.


1~2년 째 노란색 안경을 사용하고 있는 본인은, 위의 셰커 교수와는 의견이 약간 다릅니다. 밤과 낮 동안 가능한 한 항상 착용하여 눈의 아픔과 피로도를 줄여줘야만 한다고 생각합니다. 낮에는 강한 햇빛과 스마트폰/모니터 화면, 밤에는 밝은 조명, 자동차 불빛, TV 등의 디스플레이 화면 등으로부터 우리들을 확실하게 보호해주는 듯 하기 때문입니다.


여러분 자신이 직접 위의 실험을 하고 싶다면, 관련 안경을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온라인으로 쉽게 구할 수 있습니다."라고 그는 말했다. "예를 들어, 인터넷 아마존에서 '블루라이트 차단 안경' 으로 쉽게 검색/구입 가능합니다.


필리스 지 (Phyllis Zee) 박사는 이미 불면증 환자에게 노란색 안경을 처방하고 있습니다.


노스웨스턴 대학의 신경 과학 교수이자 수면 연구센터 소장 인 필리스지는 "일부 사람들에게 있어서 수면에 확실히 도움이 된다." 라고 말했습니다.


밤에는, 푸른색과 녹색 빛이 멜라토닌을 차단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송과선이 저녁에 일찍부터 멜라토닌을 만들어서 분비하기 시작합니다."라고 그녀는 설명했다. "그것은 수면 시스템과 일주기 시간에게 밤이 되었다고 시간으로 알려주는 뇌의 어둠 신호입니다. 그렇지만 사람들에게 매우 밝은 빛을 비추면 멜라토닌을 억제할 것입니다. "


노란색 안경을 주변에 없는 경우라면, 임시로라도 전자 장치의 설정을 항상 오렌지색과 빨간색을 강조하는 따뜻한 색 구성표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아마존에서 가장 평가가 우수한 블루라이트 차단 안경입니다: "유xx 안경"




이 고글 타입의 안경은 아마존에서 2,600 개 이상의 리뷰와 4 스타(성급) 평가를 받았습니다. 회사 홈페이지 사이트 정보에 따르면, 이 안경에는 스펙트럼 제어 기술이 적용되어 노트북, 컴퓨터 및 아이패드 등에서 방출되는 블루라이트의 98 %를 흡수하는 특징을 가졌다고 합니다.


"스xx" 블루라이트 차단의 수면 안경




좀더 세련된 외모를 위해서라면, "스xx 안경"을 사용해보십시오. 이 안경은 더 비싸지 만, 다른 컴퓨터 안경보다 많은 빛을 차단한다는 하며, 4.5 스타(성급)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또한 눈부심 방지 렌즈의 기능이 있습니다.


저는, 고글 타입의 유xx 안경은 저녁에 집에서 사용하고, 낮에 그리고 운전할 때는 위의 스xx 안경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한국에서 사용하고 계신 많은 분들의 의견을 들어보면, 고글 타입 유xx 안경의 경우에는 낮은 가격의 장점이 있지만, 약간 튀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사용하기에는 호불호가 많이 갈리는 것 같습니다. 스xx 안경의 경우에는, 기능성을 포함 패션 아이템으로써의 장점을 갖고 있지만, 고가의 가격과 안경의 디테일 부분은 뭔가 개선이 필요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위의 스xx 안경을 기본 모델로 하고, 많은 분들의 의견들이 반영된 새로운 안경을 만들어야만 할 것 같은 생각이 드네요.


아래 사항들을 중점적으로 개선/강화한 후, 그 결과물.


  • 가격: 스xx 안경의 반값 이하로
  • 안경의 디테일: 제조 시의 품질 강화를 통해 개선
  • 블루라이트 차단 성능을 더욱 확대/강화



눈의 피로도, 그리고 수면을 통한 심신의 건강을 생각하시는 분이라면 꼭 한번 시험 삼아서 사용해보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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