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자파

(5G 위험성) 신착 외국 자료 모음

어제와 오늘, 차세대 통신 5G 서비스의 위험성 경고에 대한 자료들이 한꺼번에 올라오고 있네요. 모든 내용을 번역하여 게시하기는 여유가 안되어서, 요약하여 모아서 정리해보았습니다. 번역이 서툴고 거친 부분이 있더라도 양해 바랍니다.


각 제목을 클릭하시면 원문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5G 무선 통신 서비스는 "어마무시한 건강 실험" 이라고 공중 보건 전문가의 경고. 미국 전역에 80만 개의 휴대전화 기지국이 설치된다

The roll out of 5G wireless service is 'a massive health experiment,' public health expert warns as cell companies install 800,000 towers across the US


Wireless providers have begun installing 800,000 'small cell' towers to support the roll out of the new 5G cellular network, but some public health experts warn they may endanger humans


(내용 요약)

  • 새로운 무선 통신 서비스 - 5G가 미국 일부 도시에서 서비스가 개시되고 있습니다.
  • 훨씬 짧은 파장의 주파수 전파를 사용하여, 데이터를 100 배 빠르게 전송합니다. 
  • 새로운 5G 네트워크를 위해서는, 80 만 개의 새로운 "소형 기지국 중계탑" 타워가 필요합니다. 
  • 일부 연구 결과에 따르면, 휴대 전화 전자파의 발암 위험성을 제기하고 있다. 
  • 5G에서 사용되는 새로운 밀리미터 파장의 전파는 지금까지 거의 연구된 적이 없으며, 5G의 도입은 전혀 새로운 "실험"을 의미한다고 공중 보건 교수는 경고합니다 


5G 서비스가 다가오고 있습니다. 이를 위한 기지국 중계탑에 대한 건강 위험성 문제도 또한 제기되고 있습니다.

5G service is coming – and so are health concerns over the towers that support it


nfa-dokoupil-5g-debate-needs-track-frame-3390.jpg


AT&T는 가로등과 같은 기존 인프라를 사용하여 5G 서비스에 필요한 새 안테나를 설치하려고 합니다. 

 CBS 뉴스


(내용 요약)


AT&T의 기술진을 이끌고 있는 Melissa Arnoldi, 

"5G가 더 빠른 속도를 위해 고주파를 사용합니다. 이 고주파는 현재의 무선 주파수만큼 멀리 도달하지 못합니다. 따라서 대형 중계 타워에 의존하는 대신, 촘촘히 붙어있는 "작은 중계 셀"사이트가 필요합니다.

"가로등과 같은 기존의 인프라를 사용할 것입니다. 우리는 고객과 시민들의 눈에 거슬리지 않도록 할 것입니다."라고 Arnoldi는 말했습니다.


"중계 셀 타워는 작은 셀 타워라고 불리지만 집안의 앞뜰에 있을 경우에는 그렇게 작지 않습니다."라고 도나 배런 (Donna Barron)은 말했습니다. 그녀는 메릴랜드 주 몽고메리 카운티 (Montgomery County) 지역에서, 가로등을 작은 중계 셀 사이트로 전환하려는 계획에 항의하고 있습니다.

Barron은 "이것은 암을 유발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녀는 지난달 정부 청문회에서 장비가 방출하는 전자파에 대한 건강 문제를 제기 한 여러 사람들 중 한 사람이었습니다.


전력선 및 휴대 전화 중계 기지국에서 나오는 전자파는 야생 동식물에 심각한 위협을 가하고 있습니다 

Electromagnetic radiation from power lines and phone masts poses 'credible' threat to wildlife, report finds


비영리 단체 Buglife는, 곤충이 몰리는 가로등으로부터 5G 송신기를 멀리 옮길 것을 요청


(내용 요약)


Buglife(비영리 자선 단체)는 곤충에 유해하다는 충분한 증거에도 불구하고, 그 영향을 평가하거나 오염 한계를 적용하기 위한 연구가 거의 없다고 경고했습니다.

이 자선 단체는 "환경에 대한 심각한 영향을 배제할 수 없다"면서, 곤충이나 야생 동식물을 해칠 수 있는 지역으로부터 혹은 곤충을 유인하는 가로등으로부터 5G 전파 송신기를 멀리 배치해야 한다고 밝혔다.

"5G가 야생 생물에 크게 영향을 미칠 수 있는 확실한 위험이 있으며, 나방과 같은 야행성 곤충을 유치하는 LED 가로등에 송신기를 배치하면 전자파 노출이 증가하여 위험이 높아집니다.

따라서 우리는 모든 5G가 야생 생물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상세한 연구와 연구 결과를 공개할 것을 촉구합니다. "

 

지난 4월, 237명의 과학자들은, 전자파의 위험성을 더욱 심각하게 생각해야 한다는, 유엔으로 보내는 호소문에 서명.

EKLIPSE의 보고서에 따르면, 곤충과 거미와 같은 무척추 동물, 새, 포유류 동물의 자기 방향은 전자파(EMR)에 의해 붕괴될 수 있음을 발견했다. 또한 식물 신진 대사가 EMR에 의해 변경된다는 것도 발견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