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자파

뇌종양이 전두엽과 측두엽에서만의 발생이 계속 증가... 얼마나? 왜?

오늘은 바람도 없고, 약간 따뜻한 전형적인 가을 날씨입니다. 모든 분들의 해피한 금토일을 기원합니다.


항상 최신의 유익한 자료 만을 골라서 공유하려고 항상 노력하고 있습니다. 


자료출처: https://microwavenews.com/news-center/gbm-frontal-and-tempral-lobes


영국에서 며칠 전에 나온 자료의 일부를 번역/공유합니다. 뇌종양이 전두엽과 측두엽에서만의 발생이 계속 증가... 얼마나? 왜? 등에 대한 내용입니다. (Alasdair Philips)


뇌종양이 전두엽과 측두엽에서만의 발생이 계속 증가... 

얼마나? 왜?

Aggressive Brain Tumors Tell a Story

GBM Rise Only in Frontal and Temporal Lobes


GBM 1995-2015

빨간색: 전두엽과 측두엽에서의 뇌종양 발생

녹색: 뇌의 나머지 부분에서의 뇌종양 발생 


필립스 연구원의 의견에 따르면, 전두엽과 측두엽에서만 뇌종양 발생이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것은 휴대폰과 관련이 있다는 것입니다. 2가지 배경 설명을 덧붙였는데요. 하나는, 귀에 대고 사용하는 휴대폰의 전자파는 우리 뇌의 전두엽/측두엽 부분에 가장 많이 노출되어 영향을 미친다는 점. 두번째는, 휴대폰이 나오기 시작한 초창기 시기(1995~1997)의 3년 동안은 뇌종양 발생 비율에서 차이가 없다가, 그 이후에 시간이 지나면서 점차 비율 차이가 커지고 있다는 점.


여러분은 위 그래프를 보고 어떤 생각이 드시는지요?


휴대폰 사용에 있어서, 의식적으로 주의하셔도 절대 손해가 아닙니다.


우리나라에서도, 위와 같은 뇌종양 발생 비율을 볼 수 있는 곳이 있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