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5G 전자파 지난주 소식 모음

얼마전에 5G 통신 서비스가, 전 세계에서 한국이 최초로 서비스를 개시했다는 뉴스가 있었는데요. 생명체로의 유해 가능성 문제로, 다른 선진국들의 5G 서비스를 반대하는 움직임에 비추어 보면, 제 개인적인 소견으로는 그다지 내세우고 자랑할 꺼리는 아니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5G 서비스 전개 상황, 계획, 생체로의 유해성 등등의 관련 소식을 유심히 체크하고 있는 본인입니다만, 좀처럼 안보이네요.

 

지난 주에, 다른 나라로부터 나온 5G 관련 소식을 일부 발췌/번역하여 공유하니 가볍게 상식을 넗힌다고 생각하시고 참조하여 주시면 고맙겠습니다. (한국 관련소식도 들어있습니다) 

 

 

5G와 전자파 (건강에 미치는 영향), 

by Nick Pineault

누구나 알수있도록 간략하고 쉽게 정리된 10 페이지

 

영어로 되어 있으며, 본인이 별도 신청하여 받았기 때문에 전문을 모두 게시하기가 좀 찜찜합니다. 관심 있으시분 있으시면 별도 연락주시면 보고서 파일을 보내드리겠습니다.

 

담배 흡연이 우리 건강에 해롭고 위험하다고 초기부터 제기되었지만, 각 나라의 정부로부터 어떤 조치가 취해지기까지 50년이 걸렸습니다. 전자파와 유사한 상황전개로 보이지 않나요.

 

전자파가 안전하지 않다는, 5가지 과학적으로 증명된 사실

 

1. 많은 저명한 전자파 과학자들은, 전자파가 발암물질 "그룹 1"으로 분류되어져야만 한다고 주장. (흡연과 석면처럼)

 

2. 기능 의학 박사로써 세계에서 가장 이름있는, Dr. Dietrich Klinghardt 는 불면증, 만성피로, 우울증, 소화 문제 등등의 맣은 미스테리한 증상의 근본 원인으로써 전자파를 이야기하고 있다.

 

3. 5세대 기술의 새로운 5G 네트워크 서비스는, 생체 안전성에 대한 연구는 "1"도 없이, 미친 속도로 전개되고 있다.

 

4. 전자파 안전기준은 1996년 이후로 갱신되지 않고 있으며, 이것도 한개의 전자파 발생 장치로부터의 단기간의 노출을 기준으로 하고 있다.

 

5. 점점 자라나는 어린이의 뇌는 특히 위험에 처해 있다. (성인에 비해서 전자파를 2배나 더 흡수한다) 2014년 조사에 따르면, 4세까지의 어린이 중의 75%가 그들 자신의 휴대폰을 가지고 있다.

 

통신 기술이 각 세대를 거치면서 진화하여, 현재 5G(5세대) 서비스의 초기까지 왔습니다. 누적되어 오고 있는 전자파 방출은 어떻게 증가하고 있을까요. (기지국 안테나로부터, 그리고 우리 개인의 휴대폰으로부터) 통신 선진국인 우리나라는 아래 지도보다 더 많이 심각해질 것이라 생각합니다.

 

 

 

두번째 이야기는, 미국 보건 사회복지부(Department of Health and Human Services)의 NTP(국립 독성물질 프로그램)에서 2G/3G 전자파 관련하여 오랫동안 연구한 결과 내용입니다.

원문 링크: https://ntp.niehs.nih.gov/results/areas/cellphones/index.html

 

결과 내용

1. 수컷 쥐의 심장 종양에 대한 명확한 증거가 보임. 그 종양은 악성 신경초종

2. 수컷 쥐의 뇌에서의 종양에 대한 몇몇 증거. 그 종양은 신경교종

3. 수컷 쥐의 부신 땀샘에서의 종양에 대한 몇몇 증거. 그 종양은 양성, 악성, 혹은 혼합된 갈색세포종

 

상기의 NTP의 조사 결과에 대해서, 일본과 한국에서 추가 확인 작업을 실시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일본에서는 이 확인작업 계획에 대한 자료가 발표되었습니다만, 한국은 아직 발표가 안된 것 같습니다. 

 

제 주변의 전문가들로부터의 한가지 염려스러운 부분은, 한국과 일본에서 실시하는 확인작업에 있어서의 운영위원회 명단 리스트라고 합니다. 다른 편에 서 있는 전문가들도 들어 있어야 할텐데, 한쪽 편으로만 치우친 사람들로 운영위원회가 구성되어 있다고 합니다.... 필요하신 분들에게는 운영위원회 명단을 보내드리겠습니다.

 

전자파, 특히 5G에 대해서 발표되고 공유되고 있는 소식이

너무 없는 것 같아서, 그냥 외국의 최신 일반적 내용을 일부 발췌/번역해서 공유해봅니다. 현재 4G까지의 전자파에, 추가되어 5G가 훨씬 더 촘촘히 덧칠해질 것입니다. 기지국도 우리 휴대폰에도 말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