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파

(전자파) 신착 정보 모음

엑스블루 2018. 8. 7. 15:32

아침 저녁의 바람이 조금씩은 선선해지면서, 맹렬한 무더위는 약간 물러나는 느낌입니다.


국내외에서 발표된 전자파 관련 소식들을 모아봤습니다. 가볍게, 그리고 즐겁게 보시면서 전자파 상식을 넓혀보시기 바랍니다. 자주 관련 정보를 공유해드리려 해도, 제가 너무 게을러서요. 양해 부탁드립니다.


나 인터넷 (The Internet of Me)


사물 인터넷(IoT, Internet of Things)이라는 말은 많이 들어보셨겠지요. 나 인터넷(IoM, Internet of Me)은 어떤가요? 5G 시대에 들어서면서, 모든 사물에 인터넷 기능을 넣어서 서로 통신하는 사물 인터넷은 더욱 가속화될 것입니다. 더불어서 우리 몸에 건강을 체크해주는 웨어러블(착용) 패치가 5G 무선 통신과 빠르게 보편화될 것입니다. 이에 대한 전자파 유해성은 한참 시간이 지난 다음에서야 거론되기 시작하겠지요. 


(주요 내용 요약)

호주에서는 개인 건강 정보 기록 이 전국의 데이터베이스에 저장되어 전국의 의사가 볼 수있는 모든 호주인을 위해 My Health Record 라는 전자 건강 기록을 작성하려는 정부 계획에  대한 논란 이 있습니다.

이제는 5G가 지원되는 Me (IoM) 세계의 인터넷을 상상해보십시오. 신체 데이터, 삶의 신호, 건강 및 건강이 모두 착용하도록 설계된 신체 착용형 Wi-Fi 장치로 캡처 된 용감한 새로운 세상. 이 데이터를 모든 것을 볼 수있는 "클라우드"에 전달하십시오. 그러면 애완 동물에게도 건강 데이터가 포함될 수 있습니다.

LifeSignals, FDA 허가 건강 관리 생체 신호 무선 모니터링 패치 및 ECG 애플리케이션 발표

FDA, 차세대 원격 환자 진단을위한 승인

LifeSignals는 차세대 웨어러블, 헬스 케어 모니터링 장비를 구현하기 위해 자사의 무선 LP1100 Life Signal 패치에 대한 FDA 허가를 받았다고 오늘 발표했다. 현재까지 다른 ECG 패치 제품에서 제공되지 않은 전례없는 속성을 제공하기 위해 두 가지 견고한 기술 기반을 토대로 제작되었습니다. 이 회사는 최근 출시 된 LC100 Life Signal Processor (LSP) 플랫폼과 특허를 획득 한 통합 다중 전극 구조를 도입했습니다.

LS 패치는 LifeSignals 계약 제조 파트너 인 Dreamtech Korea에서 대량 생산되고 있습니다. (한국 회사에서 생산되네요)


원본 출처: https://www.emfacts.com/2018/07/the-internet-of-me/


5G에 대해 뭔가 거대한 바람이 생기고 있다 - 집단 소송
Something potentially BIG is brewing down-under for the 5G – A class action lawsuit


다가오고 있는 5G 무선 통신에 있어서, 건강 유해성에 대한 검증을 제기하면서 5G 통신 서비스의 제공을 늦추어야만 한다는 각국의 전문가들의 목소리가 계속 높아져 가고 있습니다. 우리나라는 아직 무방비, 이러한 목소리가 전혀 없는 상태입니다. 옆 나라 호주는 어떨까요? 관련 분야의 전문가들을 초빙하여, 건강 유해성에 대한 분위기를 계속 환기시키면서 집단소송을 진행하고 있다고 합니다.


(주요 내용 요약)

1G 통신 서비스로부터 약 40 년이 지난 오늘날, 5G 기술이 방대한 규모로 배치될 때 상황은 달라집니다. 이미 존재하는 3G 및 4G 기술의 사용자는 엄청나게 많으며, 5G 및 IoT(사물인터넷)의 응용 프로그램은 숫자를 급증시킬 것입니다. 모든 사람들은 사회에서 기능하기 위해서 5G와 IoT를 사용할 것을 강요 당할 것이며, 가까운 거리에서 24시간/7일 내내 방사선 에너지(전자파)에 노출되는 것을 강요 당할 것입니다.

무선 통신 기기에 의해 방출되는 방사선 에너지의 잠재적 인 위험에 대한 지식은 40 년에 걸쳐 증가했습니다. WHO 에이전시 인 IARC는 2011 년에 3G 및 4G 기기에서 방출되는 방사선 에너지를 가능한 인간 발암 물질 (2B 분류)으로 분류했습니다. 그 이후 인간에 대한 추가 연구(역학)와 동물(독성학) 실험은, 이 방사선 에너지가 잠재적 인체 발암 물질 (2B IARC 분류) 일뿐만 아니라, 현재 가능한(Probable) 인간 발암 물질 (2A IARC 분류)으로 분류되어야 한다고 지적하고 있습니다.

지구상의 모든 사람들이 영향 받거나 노출될 것이기 때문에 5G가 전 인류에게 안전하다고 주장하는 사람들은 극단적 인 불확실성과 과학 지식의 극단적 인 부족으로 완전히 근거가 없습니다.

따라서 사람들이 5G의 대규모 배치를 늦추고 연구자들에게 연구할 시간을 주고 싶어하는 것은 당연한 일입니다.

호주는 5G 배치에 대한 열망과 함께, 이 과정을 늦추려는 노력 모두를 주도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5G의 배치를 늦추기 위해 호주에서 집단 소송 소송이 진행 중입니다 .

방금 내려받은 메시지입니다.

집단 소송은 호주 시민을 대신하여 소송을 진행 중입니다 . 정부와 산업계는 소비자 제품 및 관련 인프라에 의해 방출되는 유해한 전자파 (EMR)로부터 대중을 보호해야 하는 의무를 이행하지 못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그 의도는 유용한 기술을 축소하는 것이 아니라 오랜 기간 동안 EMR 안전 표준을 포괄적으로 개편하여 과학적 증거의 전 범위와 국제적으로 요구되는 "사전 예방 원칙"의 진정한 의미를 통합하는 것입니다. 이 과정의 상당 부분은 지역 사회 교육과 권한 부여를 포함합니다.


원문 출처: https://betweenrockandhardplace.wordpress.com/2018/07/30/something-potentially-big-is-brewing-down-under-for-the-5g-a-class-action-lawsuit/


호주의 5G 네트워크 : 얼마나 빠른가, 언제 나오며, 가능한 건강 위험은 무엇입니까?
5G networks in Australia: How fast, when is it coming, and what are the possible health risks?


5G에 대한 장미빛 만이 보여지고 있는 현실입니다. 장미빛 이면의 그림자는 얼마만큼 우리에게 유해성 영향을 끼칠까요? 지금으로써는 누구도 모른다 가 맞을 것입니다. 우리들이 5G에 대해서 알고있는 부분은, 빙산의 일각일 뿐입니다. 그래서 우리 모두의 관련된 집단 지식/지혜가 필요합니다. 


(주요 내용 요약)

호주의 통신 사업자들은 5G의 임박한 준비를 준비하고 있지만, 전문가들은 네트워크의 출시 전에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하다는 건강 위험 가능성에 대해 경고하고 있습니다.

고속 이동 전화 네트워크는 2020 년부터 호주에서 운영 될 수 있으며 현재 4G 네트워크 보다 최대 50 배의 대역폭을 제공하므로 사용자는 3 개의 TV 에피소드를 1 초 내에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이전과 비교하여, 약 300 배 빠른 연결. 호주 소비자위원회 (ACCC)는 5G는 초당 무려 10,000 메가 비트 (Mbps의)의 최대 속도를 낼 수 있다고 계산했습니다.

" 5G가 작동하는 6GHz 이상의 주파수의 경우 전자기 에너지는 피부 침투 깊이가 8 밀리미터 미만이므로 신체 표면에 또는 피부 표면 근처에서 가열을 유발합니다."Karipidis 박사는 밝혔습니다. 

"건강 효과가 5G에 노출 될 것으로 예상되지는 않지만 ARPANSA는 눈의 외부 부분 인 피부와 각막에 미치는 영향에 초점을 맞춘 더 많은 연구를 권장했습니다."

Wollongong 대학의 과학 기술 연구 부교수 인 David Mercer는 휴대폰이 방사선 영향으로부터 안전하다고 결코 확립되지 않았다고 전했다  .

"가장 큰 우려는 5G와 같은 고주파 기술에 대한 생물학적 효과에 대해 많은 연구가 이루어지지 않았다는 것입니다."라고 Mercer 교수는 The New Daily에 말했다 .

EMRA (Electromagnetic Radiation Australia)의 린 맥린 (Lyn McLean ) 소장  은 다른 나라들도 5G 노출 감축을 장려하는 성명서 또는 입법 안을 발표하고 있다고 전했다.


원문 출처: https://thenewdaily.com.au/life/tech/2018/07/27/5g-networks-australia/


모바일 게티 5g

전문가들은 공개 전에 5G 네트워크에 대한 더 많은 연구를 요구하고 있습니다. 사진 : 게티


프랑스가 새 학기부터 학교서 스마트폰 사용을 금지한다

(수업 외 시간에도 금지다.)


제가 학교 떠난 지가 오래되어서, 우리나라 학교들은 요즘 어떻게 하고 있는지 궁금하네요. 학교장 재량?


(주요 내용 요약)

프랑스 학생들은 오는 9월 시작되는 새 학기부터 스마트폰을 가지고 학교에 등교할 수 없게 됐다. 

AFP통신에 따르면 프랑스 하원은 지난달 30일(현지시간) 교육기관에서 스마트폰, 태블릿PC, 무선장치 등 전자기기 사용을 금지하는 법을 최종 승인했다. 

프랑스에서는 지난 2010년부터 수업 중 스마트폰 사용을 법률로 금지해왔다. 이번 법 제정으로 수업 외 시간에도 스마트폰 사용이 금지됨에 따라 학생들은 스마트 기기를 집에 두고 등교해야 할 전망이다.

스마트폰 사용 금지 법안은 에마뉘엘 마크롱 프랑스 대통령의 선거 공약이다. 그는 사이버 왕따를 방지하고 학생들의 포르노 시청을 막기 위해 교육기관에서 스마트폰 사용을 금지해야 한다고 공약했었다. 


원문 출처: https://www.huffingtonpost.kr/entry/story_kr_5b613dbae4b0de86f49bfa15


ERIC FEFERBERG VIA GETTY IMAGES


지하철 내 전자파, 인체보호기준 대비 평균 1% 수준

과기정통부, 수도권 지하철 전자파 강도측정 결과 발표


며칠 전, 거의 모든 매체로부터 보도된 자료입니다. 전자파가, 인체보호기준의 1%까지 밖에 안 나온다고 합니다. 보호기준이 엄격/허술을 떠나서, 원문 내용을 읽어보시면, 어떤 의문점(질문)이 생기나요?

- 언제 측정? 보통의 출퇴근 시간을 감안하여 붐빌때 측정?

(이는 매우 중요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차량 안의 수많은 사람들이 스마트폰으로 통신하고 있을때, 그리고 일부는 공유기 역할도 하고있을 터이니... 이러한 경우을 감안하여 측정되어져야만...)

- 와이파이도 위와 마찬가지임

- 전기를 사용하여 움직이는 차량이기 때문에, 자기장(mG)도 측정했으면 하는 아쉬움 


원문 출처: http://news.mt.co.kr/mtview.php?no=2018080115212366437&outlink=1&ref=https%3A%2F%2Fsearch.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