혈압이 높은 사람이 주의해야 할 음식 다섯가지

건강이야기 2017. 9. 18. 14:33 Posted by 전자파&블루라이트 차단 엑스블루




혈압은 심각한 수준까지 올라가도 증상을 느끼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고혈압이란 성인의 수축기 혈압(최대혈압) 이 140mmHg 이상이거나 이완기 혈압(최소혈압)이 90mmHg 이상일 때를 말합니다.


혈압이 높은 상태가 장기적으로 지속되면, 신체 각 부위에 다양한 합병증이 발생할 수 있는데요. 이들 가운데 상당수는 심장발작이나 뇌졸중처럼 치명적인 문제를 가져옵니다.


이와 관련하여 '더스트리트닷컴' 이 혈압이 높을 때 줄여야 할 식품 다섯가지를 소개했습니다. 미국 뿐 아니라 국내에서도 해당되는 내용이기도 합니다.








1. 술


술은 혈압을 상승시키는 작용을 합니다. 또한 알코올 성분은 혈관 벽에 손상을 주며 다른 질환 위험도 증가시킵니다.








2. 베이컨


베이컨은 나트륨과 지방함량이 높습니다. 베이컨 3조각에는 지방이 4.5g, 나트륨은 약 270mg이 들어있습니다. 아침식사 등을 할 때 베이컨 섭취량을 줄이는 것이 좋습니다.







3. 스테이크


소금을 잔뜩 친 스테이크는 혈압에 좋지 않습니다.

건강한 식습관은 적당량을 먹는데서 시작하기 때문에 트랜스지방은 되도록 적게 섭취해야 합니다. 미국의 유명 스테이크하우스에서 판매하는 소스가 전혀 들어있지 않은 등심 18온스(약 510g) 의 열량은 1140칼로리에 달하고 지방 79g, 나트륨 1500mg 이 들어있습니다.








4. 도넛


도넛 한 개의 열량은 평균 300칼로리로, 지방 42%, 탄수화물 54%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여기에 튀기는 것 까지 더해지기 때문에 트랜스지방이 다량 포함됩니다.








5. 피클


서양식 절임 장아찌인 피클은 채소나 과일에 각종 향신료를 첨가하여 만듭니다.

그런데, 피클에는 염분이 너무 많다고 합니다.

길이가 3.75인치 (약 9.5cm) 정도 되는 중간 크기의 오이피클 3개에는 나트륨 하루 권장량인 2300mg 보다 훨씬 많은 2355mg이 들어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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